커리어톤 중 포폴 피드백
- 오브젝트 풀링 관련 스크립트 의도와 작동 설명
- 다른사람들이 이러한 작업들이 협업 과정에서 어떻게 필요로 했고, 어떻게 생각해서 작성을 했는지, 활용을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협업이라는 키워드는 중요하다.
+ 이유>방법>효과 등 정리 하는 거 좋았음
- 스크립트와 함께 추가 내용을 (앞으로 계획했던 것처럼)작성해주면 좋음. 어느 게 더 효율적이어보였다 등과 같은 내용도.
- 신입에게 보는 건 발전가능성, 습득력, 문제해결능력... 어떠한 강점이 있는지 포폴 작업하며 성장하는 걸 보여주는 게 좋음
+ 방향성 굳. 단 스크립트, 코드관련, 협업 디테일 등등 챙기는 것
- 몬스터 애니메이션 - 이벤트에 사용된 함수를 캡쳐등등 있으면 좋음 스크립트 ㄱ.
+ 포톤 있는거 좋음.
- 릴레이서버. 포톤을 활용하여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겪으면서 동기화, 서버 클라간의 관계도... 구상 그림을 보여준다던지 하면 좋을 듯
- 고충이나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어려웠지만 해결한 점 등 추가하면 좋음. 일단 사용 해 봤다는 점에서 고평가 끌어낼 수 있을 것.
+ 뒤끝(한국산 포톤) 염두한거임? <- 본인은 처음 들어본 서비스
- 네트워크쪽 역시 스크립팅 내용 추가
- 20P(API관련 초소형 개인플젝). 완성도는.... 낮아도 작성해라.
- 23P(스파르타던전 UI 관련). 관련해서 추가 작성할거라면 협업관련(명령UI등) 같이 쓰면 좋을 것
- 26P(그외프로젝트). 하나에 한페이지 차지해라. 겪으면서 어떠한 점을 느꼈고, 어떠한 부분을 작업했고, 실력이 늘게되었고 등의 디테일을 쓰면 좋다, 어려움 해결 등.
- (그외프로젝트) 유튜브 운영이나 모션그래픽 등 프밍이랑 관계없는 항목 아얘 빼버려라.
* (그냥 추가 새로 알게된 점)유니티는 코루틴 단일스레드. C# 스레드 내에서는 유니티 코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등 알면 좋음.
* 유니티 내에서 왜 스레드를 사용해야 하는가? 등 문답 준비하면 좋음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배캠 게임개발 최종 하면서 나한테 가장 아쉬웠던 점 (0) | 2024.05.27 |
---|---|
24년 5월 26일 (0) | 2024.05.26 |
포트폴리오를 작성 중 (0) | 2024.05.17 |
클라우드 타입 구독 준비, 디스코드 봇 관리 (0) | 2023.12.08 |
Unity 토이프로젝트 희망 레퍼런스 세 개 (0) | 2023.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