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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게임개발캠프 - 개인과제(B) 3일차

by E.Clone 2024. 1. 22.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21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3.1 - 3일차

작성일자 : 2024.01.22(월)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강의 난이도가 너무 높아 50% 부근까지만 소화한 후, 개인과제에 착수하였다. 내일 정오까지 제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 부족으로 어쩔 수 없는 선택.

개인과제도 커스텀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필수 구현요소 7개만 일단 제대로 구현하기로 생각했다.

캐릭터 만들기, 타일맵으로 플레이 공간 만들기,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가기, 캐릭터 이름 입력하기, 캐릭터 외형 선택하기의 구현을 마쳤고, 캐릭터이동과 idle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면 일단 필수요소의 구현은 끝이다. 현재 오후 9시, 남은 요소는 내일 오전까지의 시간을 활용해서 구현해야 할 듯 하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여 스크립트 간 디자인 없이 깡으로 구현하였다.

2. 오늘 학습에 대해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한글 깨짐 현상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한글이 깨져보인다

위 처럼 유니티에서 깨져보이는 현상 이외에도, 이대로 깃허브에 올리고 팀원에 공유를 하면 거기에서는 편집기에서조차 깨져보이기도 한다.

해결방법은, 해당 프로젝트의 루트 폴더(.sin 파일이 위치한 곳)에 인코딩을 지정해주는 파일 하나를 생성하면 된다.

[*]
charset = utf-8-bom

메모장을 열어 위와 같이 작성 후, .editorconfig 라는 이름으로 루트 폴더에 저장 해 준다.

.editorconfig가 저장된 모습

인코딩 설정을 이렇게 하고, Visual Studio 편집기에서 한 번 더 저장을 해준다.

파일을 다시 한 번 저장한다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한글이 제대로 보인다

설정된 인코딩으로 저장을 완료하면, 유니티 인스펙터에서 한글이 제대로 보인다.

3. 과제에 대해

  • 개인과제 제출(내일 13:00 까지)
  • 코드 및 구조 정돈하기

4. 참고자료

5. GPT4 문답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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