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3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1 - 3일차
작성일자 : 2023.12.26(화)
개발일지 목록 : 클릭
글 작성에 앞서
팀 프로젝트를 하며 깃 사용법과 병렬 개발을 하며 생기는 트러블에 대한 경험치를 열심히 쌓고있다. 특이사항은 없음.
1.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카드를 뒤집어 같은 카드를 맞추는 게임을 개발 중, 느긋하지만 순조로운 분위기로 5인 팀 프로젝트중이다.
이미지 리소스를 한번 갈고, 카드 애니메이션에 관한 기능구현을 마친 후, 마지막으로 시연 녹화를 한다면 일단 최종제출의 요구사항은 종료이다.
2. 오늘 배운 내용에 대해
게임 내적 코딩에 대해 새로운 내용은 없었고, 자잘한 버그픽스를 많이 했다. 모두 코드 내적으로 새로운 변수나 조건문을 쓰거나 라인 순서를 바꾸거나 등으로 해결 가능했다.
Github와 Github Desktop 사용이 아직 미숙하다. main 브런치에 merge를 끝낸 팀원이 작업한 내용을 내 브런치로 가져오는 기능을 오늘에서야 발견하였다. 그리고 Conflict가 난 부분을 어제는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결국 스크립트파일을 새로 작성하기도 했었는데, 오늘은 제대로 Atom Browser를(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본 브라우저로 Atom이 설정되어 있었다) 열어 필요한 코드만을 남기고 저장 및 종료하여 Conflict를 해결하였다.
깃허브에서는 Pull Request 만 계속 요청하고 기다렸는데, Conflict 안내가 따로 없다면 merge까지 한 후에 팀원들한테 알리면 된다고 하여 밀렸던 commit들을 모두 merge하였다. 레파지토리에 문제가 생길까봐 조심조심 하는 중.
일단 발견한 버그들은 모두 fix하였고 내일 마무리 작업을 하게 될 것 같다.
3. 과제에 대해
- 카드 뒤집기 게임 최종확인
- 시연 발표에 대한 회의와 준비
4. 참고자료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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