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5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1 - 5일차
작성일자 : 2023.12.28(목)
개발일지 목록 : 클릭
0. 글 작성에 앞서
카드 뒤집어 매칭하는 게임에 대해 5인으로 구성된 팀 활동으로 4일간 여러가지 기능 구현을 마친 후 오늘 프로젝트 발표회를 하였다. 팀 내에 불화는 없었고 모두 열심히 참여하여 나름 순조로운 엔딩이 되었다.
1.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어제 발표시연 녹화영상과 레파지토리 주소를 제출한 후, 어제 남겨졌던 한개의 버그를 오후 2시의 발표 전까지 고치는 작업을 하였다.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여 버그는 고쳐졌고, 그 외 난이도별로 주어지는 시간 설정을 다르게 하거나, 결과로 얻어지는 점수의 스펙트럼을 계산하는 등 발표자에게 참고가 되면 좋을 내용들에 대해 작업하였다.
발표회에서는 총 11개 팀이 발표를 하였는데, 게임에 구현된 참신한 기능부터 임팩트 있는 발표자료까지 배울 점이 많았다.
2. 오늘 학습에 대해
발표를 보며 추가했으면 좋았다고 생각한 기능들
- 저장된 점수 초기화 버튼
- 사운드바로 음량 조절(데이터 저장하여 게임 재시작 시에도 사용)
- 시연 발표 시에도 안 그래도 너무 큰 사운드 작게 조절 할 수 있어서 좋은듯
- 잠긴 스테이지는 자물쇠 아이콘, 다음 난이도 해금 조건은 이전난이도의 ‘클리어’로 하는 게 좋았을 듯
- 엔딩 크레딧
- 게임을 진행하여 모으는 재화 시스템
- (튜터 코멘트) : 남은 시간 표시는 자릿수를 맞추면 좋겠다고 하는데, 남은 시간이 008.97 이렇게 뜨면 보기 좀 별로일 것 같아서 동의는 못하지만 다른 항목의 디자인적 부분으로는 참고 OK.
발표준비에 도움이 될 내용들
- 본인이 발표 담당이 아니더라도 따로 녹화 해 보기
- 발표 연습도 되고, 본인 채널에 따로 업로드하여 포폴로 쓰기 좋을 듯
- 좋은 느낌의 임팩트 있는 PPT
- 피드백을 즉각 메모하는 습관
- 시연을 할 때 보이스 채우기
- (튜터 코멘트) : 겪은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에 무게를 두어 발표하는 것을 추천. 면접관들 입장에서의 면접자들의 결과물이 그게 그거임. 물음표를 던질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개발자를 선호.
3. 과제에 대해
내일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앞으로 2주 간 심화 강의를 들으며 학습을 한다고 들었는데 팀 프로젝트도 병행하는 듯 하다. 첫 주차의 프로젝트를 잘 정리 해 두고 남은 학습 기간 중에도 많이 배워가는 것이 과제.
4. 참고자료
- 어제 팀원이 녹화한 시연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HXZUXY8e5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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