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42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5.1 - 5일차
작성일자 : 2024.02.23(금)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개인 과제가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제출을 마치고, 오는 주차는 팀 과제 주차이다.
팀 과제 주차가 지나면, 두 달의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는데, 팀원을 모두 구했기 때문에 여러 번 회의를 하고있다.
24일 토요일 까지 모아 본 최종 프로젝트에 참고할 레퍼런스를 모아보거나 한다.
2. 레퍼런스
탄막 스크립팅에 관한 에셋(구매 완료, 이후 분석)
탄막 비쥬얼에 관한 플레이리스트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_Qc0tQ4VdnrcqrHnLbQSPAqcyMOK3H7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xCCB0r3m4qlDgw7EBPYskt3_bV5B43b
사운드
전투 씬 플레이 중
- 후보 였던 것 - 90000% 취향저격이긴 한데 볼륨이 크다는 느낌. 리듬게임 스타일 너무 좋은데, 탄막슈팅게임이라 뭔가 핀트가 안 맞는다는 그런 느낌?) tn-shi - Synthesis. - Arcaea 스타일
- https://www.youtube.com/watch?v=dOP7G5J755s
- (나만 들을 순 없지)
- 후보 진 - 장르와 프로젝트 규모 생각하면 이 정도 볼륨이 딱 적당할지도?) 'New Game'
메인메뉴 등, 비전투 (둠칫둠칫)
- https://www.youtube.com/watch?v=usXhiWE2Uc0&list=PLi0i5tksi-15kG8fQfNS8R2YRem8Y_qAG&index=8
- 0:00 ~ 0:35 / 아얘 잔잔하게 깔아주는 느낌도 괜찮고
- 이후도 비트맛 너무 강하지만 않다면 분위기 자체는 괜찮은 듯.
- https://www.youtube.com/watch?v=a0Aauep0VWs&list=PLi0i5tksi-15kG8fQfNS8R2YRem8Y_qAG&index=12
- 얘도 위 레퍼런스랑 비슷한 맥락.
3. 그 외
4. 최종프로젝트를 위해 공부해야 할 것
- 오브젝트 풀링 실습
- 탄막 관련 알고리즘
- 업적 시스템을 위한 모듈화
- 파티클 시스템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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