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8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2.1 - 3일차
작성일자 : 2024.01.03(수)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개인 과제 주간의 3일차이다.
C# 문법강의는 모두 빠르게 보기는 하였지만, 제네릭과 out 및 ref 키워드, 알고리즘 연습 외 몇 가지를 이후 복습 할 예정이다. 오늘
오늘은 개인 과제의 필수 구현 요소를 확인하며, 선택 구현 요소 중 세 가지를 구현하였다.
2. 오늘 학습에 대해
오늘자 강의 중, 사용자 정의 예외 처리를 하는 예시
// Exception을 상속받아 예외 클래스를 생성한다.
public class NegativeNumberException : Exception
{
public NegativeNumberException(string message) : base(message)
{
}
}
try
{
int number = -10;
if (number < 0)
{
// 매개변수 message로 사용할 문자열을 전달하며, 예외를 발생
throw new NegativeNumberException("음수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
}
catch (NegativeNumberException ex)
{
Console.WriteLine(ex.Message); // "음수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
catch (Exception ex)
{
// NegativeNumberException 이외의 예외처리
Console.WriteLine("예외가 발생했습니다: " + ex.Message);
}
개인 과제에 대해서는 내일 선택 요구사항까지 구현을 마친 후, 코드의 분석을 별도의 게시물로 작성할 예정이다.
3.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 개인 과제 완성, GPT를 통한 리뷰와 리팩토링
- 강의 중 이해가 부족한 부분 재학습
4. 참고자료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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