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를 위한 파티클시스템을 만들어 Effect01.cs 스크립트를 사용한다.
Player Center에는 플레이어의 중심을 알 수 있는 오브젝트를 사용한다.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 // Effect01.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ffect01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layerCenter;     private Vector3 PlayerCenterPos;     private Vector3 Offset;     public float Radius; // 회전 반지름     public float Speed; // 회전 각속도     public float OffsetDelay; // 각도 초기값     public float OffsetLerp; // PlayerCenter에 따라붙는 속도     private Vector3 ToPos; // PlayerCenterPos + Offset     void Update()     {         PlayerCenterPos = PlayerCenter.transform.position;         // 움직이는 모양을 설정         Offset = new Vector3(             Mathf.Cos(Time.timeSinceLevelLoad * Speed + OffsetDelay*(float)Mathf.PI*2 ),             0,             Mathf.Sin(Time.timeSinceLevelLoad * Speed + OffsetDelay * (float)Mathf.PI * 2));         // 기본 세팅         Offset *= Radius;         // 좀 더 랜덤한 움직임을 위한 식         //Offset *= Mathf.Abs(2.0f- (float)(Time.timeSinceLevelLoad % 4.0)) * 0.5f * Radius + Radius;         ToPos = PlayerCenterPos + Offset;         // Lerp함수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토록 함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ToPos, OffsetLerp);     } } | cs | 
'프로그래밍 > Unity(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니티 카메라 테두리 사각형 안보일 때 (1) | 2022.02.01 | 
|---|---|
| 유니티 스크립트 업데이트 및 자동업데이트 안될 때 (0) | 2022.02.01 | 
|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1 (1) | 2019.03.19 | 
|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0 (0) | 2019.03.19 | 
| [Unity] 설치 후 안드로이드 APK 빌드 안될 경우 (0) | 2018.12.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