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를 위한 파티클시스템을 만들어 Effect01.cs 스크립트를 사용한다.
Player Center에는 플레이어의 중심을 알 수 있는 오브젝트를 사용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 // Effect01.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ffect01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layerCenter; private Vector3 PlayerCenterPos; private Vector3 Offset; public float Radius; // 회전 반지름 public float Speed; // 회전 각속도 public float OffsetDelay; // 각도 초기값 public float OffsetLerp; // PlayerCenter에 따라붙는 속도 private Vector3 ToPos; // PlayerCenterPos + Offset void Update() { PlayerCenterPos = PlayerCenter.transform.position; // 움직이는 모양을 설정 Offset = new Vector3( Mathf.Cos(Time.timeSinceLevelLoad * Speed + OffsetDelay*(float)Mathf.PI*2 ), 0, Mathf.Sin(Time.timeSinceLevelLoad * Speed + OffsetDelay * (float)Mathf.PI * 2)); // 기본 세팅 Offset *= Radius; // 좀 더 랜덤한 움직임을 위한 식 //Offset *= Mathf.Abs(2.0f- (float)(Time.timeSinceLevelLoad % 4.0)) * 0.5f * Radius + Radius; ToPos = PlayerCenterPos + Offset; // Lerp함수는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토록 함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ToPos, OffsetLerp); } } | cs |
반응형
'Dev > Unity(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카메라 테두리 사각형 안보일 때 (1) | 2022.02.01 |
---|---|
유니티 스크립트 업데이트 및 자동업데이트 안될 때 (0) | 2022.02.01 |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1 (1) | 2019.03.19 |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0 (0) | 2019.03.19 |
[Unity] 설치 후 안드로이드 APK 빌드 안될 경우 (0) | 2018.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