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1인 개발자 채널] 유니티 프로빌더랑 NonConvexMeshCol 에셋을 처음 써봤다
기어에 토크를 조금만 세게 주려고 해도 바아로 콜라이더끼리 통과해 헛돌게 되어버린다.
에디터 인스펙터와 프로그램 세팅 등에서 해볼 수 있는 건 다 해 본 것 같은 상황.
그래서 예전에 지나가다 들었던 방법이 ECS(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 얘인지는 모르겠는데, 지금 아무튼 Monobehavior 방식에서 ECS로 스크립팅하여 사용하는 Unity Physics/DOTS 와 Havok물리엔진을 다시 한 번 추천받아(GPT4o), DOTS에 Havok 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나 어쩌나 무튼 잘 모르겠지만 더 진행한다면 이 녀석들을 이용 해 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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