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Behaviour는 Unity에서 C#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상속하는 가장 기본적인 클래스이다. 이 이름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1. Mono
- 여기서 Mono는 그리스어 의미보다는 Mono 프로젝트를 지칭한다.
- Mono 프로젝트는 .NET Framework의 오픈소스 구현체로, Unity는 초창기부터 이 런타임을 기반으로 스크립트를 실행해 왔다.
- 현재도 일부 플랫폼에서는 Mono 런타임이 사용되며, 그 외 플랫폼에서는 IL2CPP 방식으로 빌드된다.
2. Behaviour
- Behaviour는 Unity에서 활성/비활성 상태 제어 기능을 가진 Component를 의미한다.
- MonoBehaviour는 Behaviour를 상속하며,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부착하고 동작을 구현하는 기본 단위가 된다.
3. 요약
- MonoBehaviour = Mono 런타임 기반 + Behaviour 컴포넌트 기능을 가진 클래스.
- Unity 스크립트의 기본 구조로, Start/Update 같은 생명주기 메서드를 통해 게임 로직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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