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Behaviour"는 유니티 엔진에서 가장 기본적인 스크립트 클래스입니다. 이 클래스의 이름에는 두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Mono"와 "Behaviour".
1. Mono
- "Mono"는 그리스어로 "하나" 또는 "단일"을 의미합니다. 유니티 엔진은 "Mono"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Mono는 .NET 프레임워크의 오픈 소스 구현체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NET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합니다. 유니티는 이 Mono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C# 스크립트를 지원하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유니티의 초기 버전들은 Mono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처리했습니다. 현재는 .NET Core와 IL2CPP 등의 기술도 사용되고 있지만, MonoBehaviour라는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2. Behaviour
- "Behaviour"는 행동, 동작을 의미합니다.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통해 동작을 부여하는 역할을 하는 클래스임을 나타냅니다.
- MonoBehaviour는 유니티에서 모든 스크립트가 상속해야 하는 기본 클래스이며, 이 클래스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을 정의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오브젝트의 업데이트, 물리 계산, 사용자 입력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결론
"MonoBehaviour"는 Mono 프로젝트 기반의 .NET 스크립팅 환경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되는 클래스입니다. 이름 자체는 유니티가 Mono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처리하고, 이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의 행동을 정의하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니티 개발자들은 C#을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을 정의하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는 강력한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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