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APK 파일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를 해결한 방법 세 가지
1.
일단 경고창으로
gradle build failed. see the console for details
뜨고 콘솔창을 확인하면
package name has not been setup correctly
메시지를 확인한 경우
참고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62141/android-bundle-identifier-has-not-been-setup.html
문제 : 패키지 이름의 잘못된 설정
해결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s - Package Name 의 수정
과정 : [Ctrl + Shift + B]의 빌드 세팅 창에서 Player Setting으로 들어가 패키지 이름을 수정.
패키지 이름의 형태는 [com.개발팀명.앱이름]의 세 파트로 나눠진 형태를 따라야 하며, 알파벳/숫자/언더바(_)만을 사용 가능하다
2.
빌드 오류 후 콘솔창 확인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
참고 : http://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79671
문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업데이트 과정에서 Unity가 사용하던 기능이 사라진 것으로 추정
해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폴더(C:\Users\user\AppData\Local\Android\Sdk) 내 tools 폴더를 다운그레이드한다.
다운로드 :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과정 : 기존 tools폴더의 이름을 바꿔주거나 지워준 후 , 다운받은 압축파일 안의 tools 폴더를 기존 tools 위치에 대체한다.
3.
빌드 오류 후 콘솔창 확인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ould not determine java version from '9.0.1' unity
등의 메시지를 발견한 경우
참고 : 여러곳. 유니티가 아닌 경우의 사례도 빈번.
문제 : 아마도.... 유니티에서 최신 자바 버전과 연동이 잘 안된 듯 함.
해결 : 자바의 다운그레이드.
과정 : 자바 9.0.1 관련 제어판에서 삭제, 자바 8 버전 재설치
이제.. APK 파일 빌드 됩니다 흑흑.....
안드로이드 기기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는 해결 못하고 미지수로 남은 상태여서 Build And Run은 하지 못하는 상태이구요...
보통 이렇게 여러가지가 꼬인 상태면 해결 과정중에도 꼬이고 꼬여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잘 넘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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