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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APK 파일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를 해결한 방법 세 가지




1.


일단 경고창으로 


gradle build failed. see the console for details


뜨고 콘솔창을 확인하면


package name has not been setup correctly


메시지를 확인한 경우


참고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62141/android-bundle-identifier-has-not-been-setup.html


문제 : 패키지 이름의 잘못된 설정


해결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s - Package Name 의 수정


과정 : [Ctrl + Shift + B]의 빌드 세팅 창에서 Player Setting으로 들어가 패키지 이름을 수정. 


패키지 이름의 형태는 [com.개발팀명.앱이름]의 세 파트로 나눠진 형태를 따라야 하며, 알파벳/숫자/언더바(_)만을 사용 가능하다





2.


빌드 오류 후 콘솔창 확인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


참고 : http://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79671


문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업데이트 과정에서 Unity가 사용하던 기능이 사라진 것으로 추정


해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 설치폴더(C:\Users\user\AppData\Local\Android\Sdk) 내 tools 폴더를 다운그레이드한다.


다운로드 :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과정 : 기존 tools폴더의 이름을 바꿔주거나 지워준 후 , 다운받은 압축파일 안의 tools 폴더를 기존 tools 위치에 대체한다.





3. 


빌드 오류 후 콘솔창 확인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ould not determine java version from '9.0.1' unity


등의 메시지를 발견한 경우


참고 : 여러곳. 유니티가 아닌 경우의 사례도 빈번.


문제 : 아마도.... 유니티에서 최신 자바 버전과 연동이 잘 안된 듯 함.


해결 : 자바의 다운그레이드.


과정 : 자바 9.0.1 관련 제어판에서 삭제, 자바 8 버전 재설치






이제.. APK 파일 빌드 됩니다 흑흑.....




안드로이드 기기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는 해결 못하고 미지수로 남은 상태여서 Build And Run은 하지 못하는 상태이구요...



보통 이렇게 여러가지가 꼬인 상태면 해결 과정중에도 꼬이고 꼬여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잘 넘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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